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브리풍 이미지 만들기
    카테고리 없음 2025. 4. 4. 06:05

    지브리풍 이미지 쉽게 만들기 

    AI 기술과 지브리 저작권 논란 최근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으로 오픈AI의 챗GPT 프로그램에서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독특한 그림 스타일을 쉽게 따라 하는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본인의 사진을 "이웃집 토토로"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같은 유명 지브리 영화 스타일로 바꾼 이미지로 소셜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지브리풍 사진 만들기
    사진출처 : https://unsplash.com

     

    밑에 링크를 통해 지브리풍 이미지를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지브리풍 이미지 쉽게 만들기

    https://youtu.be/buaaX0rTNYw?si=948ghynCf8ytwWMh&t=51

     

    지브리풍 AI 이미지에 대해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반응은 어떤가요?  

    하지만 스튜디오 지브리의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과거부터 AI 기술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보여왔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2016년 다큐멘터리 'Never-Ending Man: Hayao Miyazaki'에서 AI가 만든 움직이는 좀비 애니메이션을 보며 "생명에 대한 모욕"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러한 감독의 태도 때문에 최근 AI가 지브리 스타일을 모방하는 현상에 대해 더 큰 관심과 논쟁이 일어나는 듯 합니다.
    (연합뉴스_ 오픈AI 이미지 생성 모델, 스튜디오 지브리 저작권 침해 논란 )

     

    AI 로 만든 지브리풍 이미지는 법적으로 문제가 될까요?  

    전문가들은 현재의 저작권법이 '스타일' 자체는 보호하지 않기 때문에 지브리가 법적으로 AI 프로그램을 막기는 어렵다고 지적합니다. 예를 들어, AI가 피카소의 화풍을 모방한 작품을 만드는 것이 저작권 침해가 아니라는 판례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예술가들은 자신의 작품이 동의 없이 AI 학습에 이용되는 것은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주장하며, 이런 사례는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브리풍 이미지와 관련해 일본 정부의 반응은 어떤가요?  

    이러한 논란 속에서 일본 정부는 최근 화풍이나 스타일 같은 것은 아이디어로 간주되어 저작권 보호 대상이 아니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일단, 이미지를 쓰는 데에는 문제가 없겠지만, AI 기술이 발전하면서 예술 작품의 스타일과 저작권 보호 범위에 대한 사회적 논의와 명확한 기준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경제: 챗GPT '지브리 열풍'에 日 "화풍은 아이디어…AI 저작권 침해 아니다" )

Designed by Tistory.